대우건설 대전 '관저 푸르지오 센트럴파크' 10월 분양…"7년 만에 새 아파트"

강지용 기자

2023-10-12 07:56:07

관저 푸르지오 센트럴파크의 주경 투시도 / 사진=대우건설 제공
관저 푸르지오 센트럴파크의 주경 투시도 / 사진=대우건설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대우건설은 이달 대전광역시 서구 관저동에 '관저 푸르지오 센트럴파크'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관저동 일대에 7년 만에 나오는 새 아파트다.

관저 푸르지오 센트럴파크는 관저동 일대 도시개발사업지구인 계백지구 A1, A2블록에 지하2층~3층, 지상 최고 25층, 8개 동, 총 66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 가구가 전용 84㎡의 단일 면적으로 구성되며, 임대를 제외한 528가구가 일반 분양될 예정이다.

대우건설에 따르면, 관저 푸르지오 센트럴파크는 주변으로 여러 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실제 단지 인근에는 약 160만 평 규모의 나노·반도체 국가산업단지 조성이 추진 중이고, 1단계 개발이 완료된 도안신도시는 2, 3단계 개발도 계획돼 있다.

충청권광역철도 1단계는 계룡에서 신탄진까지 이어지는 철도 개발 계획으로, 단지 인근에 위치한 기존 가수원역을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기존의 서대전IC, 계백로 등 대전 시내외로의 이동이 가능한 교통 인프라 외에 대전도시철도 2호선 트램 개발계획 추진 등이 이어지고 있다.

인근에는 건양대학교 병원, 롯데마트, CGV, 맥도날드, 스타벅스, 관저문예회관 등 의료·문화·편의시설도 여럿 자리하고 있다. 단지 주변으로는 도안근린공원, 구봉산 등산로, 느리울근린공원 등 녹지 환경도 갖춰져 있다.

느리울초, 가수원초, 느리울중, 동방고 등 다수의 초중고교가 도보권에 위치해 있으며, 학원가 및 가수원 도서관도 가깝다.

단지는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개방감과 채광 및 통풍을 높였으며, 단지 내에는 중앙광장, 수변 가든, 어린이 놀이터 등이 설치됐다. 또한 법정 기준보다 많은 주차대수(A1블록은 가구당 1.33대, A2블록은 가구당 1.36대)를 확보했다.

대우건설 분양관계자는 "새 아파트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높은 관심과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랜드마크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