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읍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전북 정읍시 농소동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29층, 6개 동 전용면적 84·110㎡ 총 707가구 대단지다.
현재 대부분 계약을 마쳤으며 일부 잔여가구 분양을 진행중이다. 거주 지역에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 통장 없이 원하는 잔여가구의 동∙호수를 계약할 수 있다. 초기 구매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계약금(1차) 500만원 정액제를 실시한다. 무제한 전매도 가능하다.
이 단지는 29층 초고층에 707가구 대단지로 중대형 타입으로만 구성된다. 내부는 전 가구 4베이(Bay) 구조에 타입별로 조망형 다이닝룸이 설계됐으며 대형 알파룸, 팬트리가 들어선다.
지상에는 차가 다니지 않는 공원형 단지로 조성되며 입주민 커뮤니티 시설로는 정읍 최초로 아파트 안에 입주민 전용 골프 연습장과 입욕시설(냉온탕)을 갖춘 사우나가 설계되는 것을 비롯해 휘트니스, GX룸, 독서실, 다함께 돌봄센터, 어린이집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 단지는 정읍역과 가까워 KTX·SRT를 이용할수 있으며 호남고속도로 정읍IC, 정읍 고속버스터미널도 인접해 있다.
롯데마트, 아산병원, 한국병원, 경찰서(예정), 전주지방법원 정읍지원, 농산물도매시장 등의 편의시설이 근거리에 있으며 정읍북초, 수성초, 정읍서초, 정일중, 서영여고, 정읍제일고 등도 멀지 않다.
분양 관계자는 “시장 불확실성이 해소되면서 최근 계약률이 크게 올랐고, 지역내 내집마련 수요는 물론 수도권 등 타 지역 투자자들의 문의 비중도 크다”고 전했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