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0월 톱 차지…평판지수는↓

김수아 기자

2023-10-04 11:02:27

뉴진스,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0월 톱 차지…평판지수는↓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뉴진스 2위 르세라핌 3위 제로베이스원 순으로 나타났다.

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9월 3일부터 10월 3일까지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499만7,673개를 추출했다. 지난 9월 신인 아이돌 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885만8,701 개와 비교하면 20.4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3년 10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뉴진스, 르세라핌, 제로베이스원, 보이넥스트도어, 하이키, 라이즈, 플레이브, 이븐, 엔믹스, 판타지보이즈 , 케플러, 트리플에스, 더윈드, 싸이커스, 클라씨, 미미로즈, 템페스트, 앤팀, 퀸즈아이, 위나, 에이디야, 아트비트, 엔싸인, 첫사랑, 나인아이, 엑신, 유나이트, 라임라잇, 트렌드지, 소녀세상 순이었다.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뉴진스 ( 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 브랜드는 참여지수 69만4,330 미디어지수 83만3,812 소통지수 119만6,357 커뮤니티지수 164만2,9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6만7,463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748만8,673과 비교해보면 41.68%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885만8,701개와 비교하면 20.47%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1.62% 하락, 브랜드이슈 25.92% 하락, 브랜드소통 16.45% 하락, 브랜드확산 18.88%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