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양자이 더 포레스트는 안양시 만안구 석수2동에 화창지구 주택재개발로 들어서는 단지로 지하 3층~지상 26층 5개동, 총 483가구 규모다. 이 중 전용면적 49~73㎡ 212가구가 일반분양 예정이며, 전용면적별로는 ▲49㎡ 41가구 ▲59㎡ 169가구 ▲73㎡ 2가구로 구성된다.
안양자이 더 포레스트는 지하철 1호선 관악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KTX광명역도 차로 약 7분 거리다. 또한 월곶~판교선 만안역(가칭)이 도보거리에 계획되어 있으며, 광명역에는 여의도를 연결하는 신안산선이 공사중이다. 아울러 경수대로, 서해안고속도로, 강남순환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도 인접해 있다.
교육여건으로는 화창초가 단지에 인접해 있고, 안양중, 안양여중, 충훈고, 안양고로 통학할 수 있으며, 안양시립 석수도서관도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한다.
단지 주변이 와룡산, 꽃메산, 석수산으로 둘러싸였으며, 안양천, 충훈공원, 안양새물공원 등도 인근에 있다.
광명역 부근에 들어선 이케아, 롯데몰, 코스트코, 중앙대병원 등을 이용할수 있으며 안양1번가, 댕리단길, 안양중앙시장 등도 가까이 위치해 있다는게 GS건설 전언이다.
입주민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클럽, 골프연습장, GX룸, 사우나, 작은도서관, 독서실 등이 예정되어 있고, 단지 내 수경시설이 어우러진 여러 조경도 계획되어 있다.
안양자이 더 포레스트는 1순위 기준 수도권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은 주택을 보유해도 청약 가능하며, 전용면적 85㎡ 이하로만 공급되어 60%는 추첨제로 당첨자를 뽑는다. 여기에 입주자 모집공고일 기준으로 안양시에 거주할 경우 안양시 우선공급 자격을 얻는다.
GS건설 분양 관계자는 “안양자이 더 포레스트는 안양과 광명역의 인프라를 모두 근거리에서 누릴 수 있다”며, “뛰어난 입지와 주변 인프라를 갖춘 만큼 차별화된 상품으로 준비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