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 9월 분양…"내년 3월 입주"

강지용 기자

2023-08-10 10:04:24

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의 주경투시도 / 사진=대우건설 제공
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의 주경투시도 / 사진=대우건설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대우건설(대표 백정완)이 오는 9월 서울시 동작구 상도동에 ‘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를 분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18층, 10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771가구 규모로 공급된다. 일반분양 물량을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59㎡A 226가구 △59㎡B 35가구 △74㎡A 152가구 △84㎡A 188가구 △84㎡B 152가구 △84㎡C 18가구 등이다.

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는 2024년 3월 입주를 앞둔 후분양 단지로 선분양 아파트보다 빠른 시일 내에 입주가 가능해 단지 배치와 상품 등을 미리 확인할수 있다.

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는 반경 700m 내에 지하철 7호선 장승배기역이 위치해있으며 상도터널, 한강대교, 올림픽대로,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이 가깝다.

특히 서울시에 따르면 서부선 경전철이 새절역(6호선)~ 여의도~서울대입구역(2호선) 총 16.2km를 잇는 노선이 인근을 지나는데 이중 신상도역(가칭)이 인근에 들어설 예정이다.

동작구 상도동 일대는 정비사업이 활발하게 추진되고 있다. 동작구에 따르면 단지 인근에 상도 14구역, 15구역 재개발 사업(신속통합기획 재개발 후보지)이 예정돼 있어 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와 함께 신흥 주거타운이 조성될 전망이다.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반경 300m 내에 상도초등학교가 위치해 있으며 신상도초, 국사봉중, 당곡중, 장승중, 당곡고 등 여러 초∙중∙고교가 밀집돼 있다. 서울특별시교육청 동작도서관, 약수도서관 등도 멀지 않다다.

동작구에 따르면 단지 인근에 장승배기 종합행정타운이 조성돼 지하 3층~지상 10층 규모로 구청 및 보건소, 구의회 등 공공기관을 비롯해 약 112개의 상가가 입점할 계획이다. 지난 2021년 착공에 들어갔으며 2024년 초 완공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이다. 종합행정타운이 완공되면 여러 행정업무 처리는 물론, 건물 내의 상업시설들을 이용할 수 있다.

상도근린공원, 용마산공원, 보라매공원 등이 가깝고 상도근린공원에 마련된 유아숲 체험장, 국사봉체육관 등도 멀지 않다.

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는 상도동에 들어서는 첫 번째 ‘푸르지오’ 브랜드 단지다.

녹색건축인증, 에너지효율등급 1등급을 받은 친환경 주거 단지로 단지 전체가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보행녹도 설치 및 택배 차량 진입이 가능한 지하주차장 설계가 적용된다.

전용면적 74㎡ 이상 타입의 경우 안방 파우더룸 및 드레스룸이 조성되며 커뮤니티 시설인 그리너리 라운지에는 피트니스클럽, GX클럽, 골프클럽, 시니어클럽, 독서실, 연회장 등이 조성되며, 독서와 휴식이 가능한 그리너리 스튜디오도 들어선다.

단지 내에는 티하우스에서 잔디밭을 보며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그린 파티오’, 아이들의 자연 학습장으로 다양한 식물과 수목이 식재되어 있는 ‘생태연못’,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테마 놀이터와 물놀이 공간으로 꾸며진 ‘어린이 놀이터’ 등도 조성된다.

단지에는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등 친환경 그린 시스템과 스마트폰을 이용한 원패스 시스템, 스마트 일괄제어 스위치, 주차유도 시스템 등이 설치되며 무인택배함과 주차관제 차량번호 인식시스템 등도 설치된다.

가구당 1.22대의 주차공간이 마련된다.

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는 전 가구 발코니 확장을 비롯해 침실2 붙박이장, 시스템에어컨, 하이브리드쿡탑, 전기오븐 등 여러 옵션들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