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 비전 콘퍼런스는 해외 우수 인재들을 국내로 초청해 현대차의 비전을 알리는 동시에 우수 인재를 조기에 발굴하기 위한 글로벌 채용 행사로, 올해는 총 6개의 미래 핵심 기술 분야와 관련된 미주·유럽·아세안 지역 일류 대학의 박사 과정 학생들을 초청했다.
현대차는 미래 모빌리티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해 △도심항공모빌리티(AAM) △스마트 팩토리 △자율주행 △친환경 △선행기술 △로보틱스 등 6개 핵심 분야를 선정하고 참석자를 모집, 총 14개국의 명문 대학 박사 과정을 거치고 있는 우수자 80여명을 선발해 초청했다.
또한 올해 콘퍼런스에는 현대차의 글로벌 핵심 거점에서 미래 기술 개발과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미국기술연구소(HATCI) △싱가포르 글로벌혁신센터(HMGICS) △보스턴다이내믹스AI연구소(BDAII)의 임직원들이 동행했다.
현대차는 이번 행사에 앞서 북미 주요 대학을 직접 방문해 설명회와 직무 상담을 진행했으며, 글로벌 온라인 네트워크를 활용하는 등 적극적으로 지원자를 모집했다.
그 결과 △매사추세츠공대(MIT) △스탠퍼드 △카네기 멜런 △조지아텍 등 북미 대학뿐만 아니라, △옥스퍼드 △뮌헨대학교 등 유럽의 세계적으로 명성이 높은 대학교 박사 과정 학생들이 다수 참가했다.
행사 첫 날인 7일, 현대차와 참가자들은 삼성동 파르나스 호텔에서 현대차의 글로벌 사업과 연구개발 활동에 대한 소개를 비롯해 현대차의 해외 대학교 출신 연구원들과의 대화, 참가자 간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8일에는 현대차 선행기술원장 이종수 부사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현대차의 각 분야별 기술 리더들과 실무진들의 비전 및 전략 발표가 진행됐다.
특히, 이종수 부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현대차는 지난해 세계 자동차 판매 3위, 올 상반기 미국 전기차 시장 2위 달성 등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2030년 전기차 200만대 판매 등 전동화 톱티어 리더십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사전에 선정된 각 분야별 참가자가 본인의 연구 분야와 성과를 소개하고 공유할 수 있는 세션이 진행됐으며, 현대차 채용 담당자와 참가자 간 채용 관련 면담도 이뤄져 우수 인재를 조기에 발굴·확보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됐다.
3일차에는 현대차 브랜드·기술 체험을 테마로 참가자들이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 △경기도 용인의 '제네시스 스페이스 수지' △남양연구소/의왕연구소(참가 분야별 분산)를 방문했다.
참가자들은 이곳에서 오늘날 현대차의 역사를 돌아볼 수 있는 '포니 헤리티지 투어'에 참가하고, 제네시스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과 기술력을 체험했다. 이어 파이롯트센터·디자인센터·로보틱스랩 등을 견학해 다양한 미래 모빌리티 기술 개발 현황을 체험했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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