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힐스테이트·하이오티', 프리미엄브랜드 평가 1위

강지용 기자

2023-08-03 09:54:43

현대건설 하이오티(Hi-oT) APP / 사진=현대건설 제공
현대건설 하이오티(Hi-oT) APP / 사진=현대건설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현대건설은 ‘힐스테이트’ 브랜드와 스마트홈 시스템 ‘하이오티(Hi-oT)’가 한국표준협회 주관 KS-PBI(Korean Standard Premium Brand Index, 프리미엄브랜드지수) 평가서 ‘공동주택’과 ‘스마트홈 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일 밝혔다.

KS-PB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기업경영에 있어 브랜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국내 기업의 경쟁력 제고 및 프리미엄 브랜드의 전략적 관리를 위해 공동 개발한 브랜드 평가 제도이다.

현대건설 ‘힐스테이트’는 2006년 론칭 이후 지금까지 25만 가구를 공급해왔다. 또한, 스마트 주거공간에 대한 다양한 수요와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입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H 시리즈’ 상품을 개발 중에 있다.

현대건설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스마트홈 IoT 플랫폼 ‘Hi-oT(하이오티)’와 빌트인 음성인식 시스템 ‘보이스홈’ 역시 고객에게 특별한 디지털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그간 차별화된 가치를 제시하며 주거공간의 혁신을 선도해 왔다”며 “고객의 삶을 능동적으로 케어하는 주체로서 입주민의 개별 건강뿐만 아니라 생활 전반을 전방위로 관리하는 최첨단 미래형 주거모델 ‘올라이프케어 하우스’ 도입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