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1,957가구 광명센트럴아이파크 분양…"광명 뉴타운 중심 위치"

강지용 기자

2023-07-21 10:02:08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 조감도 /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제공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 조감도 /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21일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

HDC현대산업개발에 따르면 경기도 광명시 광명2동에 공급되는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6층, 총 11개 동 규모로 전용 39~113㎡ 1,957가구 규모의 대단지다. 이중 일반분양 물량은 425가구다.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가 들어서게 되는 광명 뉴타운은 약 2만 5,000가구의 ‘미니 신도시급’ 규모로 교통, 교육, 상업시설 등 생활 인프라가 구비돼있다. 뉴타운 내 중심부에 조성되는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는 7호선 광명사거리역이 도보권 거리에 위치해있으며 서부간선도로도 가깝다.

단지 주위로 생태하천인 목감천과 안양천을 따라서 수변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고, 단지 반경에 도보권 광명전통시장과 대형할인점, 영화관 등이 위치한다. 단지 내에 어린이집이 들어설 예정이며, 단지 앞 광명초등학교를 사이에 두고 공원 조성이 예정되어 있다.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는 전용 39㎡ 타입부터 113㎡ 타입의 대형 평형까지 총 10개의 타입이 들어서며 남향 위주의 배치를 적용했다. 아파트 전용 75㎡ A타입과 84㎡ A타입은 4Bay 구조를 채택했으며 드레스룸과 파우더룸 펜트리 등의 공간을 확보했다.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는 에너지 절감과 스마트 기술을 동시에 적용, 가구 난방과 환기 등을 가구 내 월패드와 아이파크홈 앱을 통해 제어할 수 있으며, 온도조절과 대기전력 차단 등의 각방에 필요한 기능을 통합하고 전기 에너지 사용량의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한 에너지 절감을 유도하도록 각 실 통합 스위치가 설치된다.

가구 내 조명은 모두 LED 타입으로 적용해 기존의 조명기구 대비 약 50%의 전력을 절감할수 있다.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는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됐다.

단지 앞 광장과 조경공간은 보행자 위주의 동선으로 통합 커뮤니티시설로 연계되며 지상층은 가족단위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카페 위주의 커뮤니티시설로 구성되고 지하층은 ‘스터디존’과 ‘스포츠존’ 2개 구역으로 구분했다.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의 청약 접수는 특별공급 오는 31일을 시작으로, 1순위 8월 1일, 2순위 8월 2일이며 당첨자 발표는 오는 8월 8일이다. 정당계약은 8월 22~25일 진행한다. 입주는 2025년 하반기 예정이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