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4일 DL이앤씨에 따르면 이 단지는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판부면 서곡리에 지하 2층~지상 25층, 6개 동, 전용면적 59~102㎡ 총 572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입주는 2025년 11월 예정이다.
행정안전부 통계에 따르면 6월 기준 원주시의 1~2인 가구의 비율은 전체 가구 수의 약 67.2%로 전국 평균 65.8%보다도 높은데, 소형 평형의 신규 공급은 지난해 여름 이후 없었다는게 DL이앤씨의 전언이다.
임대 수요도 높아 1~5월 전월세 거래량이 매매 거래량 대비 2배에 가까운 수준이었다. 이 같은 시장 상황에 맞춰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은 ▲59㎡A 88가구 ▲59㎡B 49가구 ▲74㎡A 191가구 ▲74㎡B 22가구로 구성됐다.
이 단지는 전용 59㎡, 74㎡ 모두 3억원대의 분양가가 책정됐다.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은 반경 3km 내 대형마트가 있고 영화관, 한지테마파크, 원주종합운동장, 국민체육센터, 젊음의 광장 등 문화·체육시설들이 들어서 있다. 서원주초등학교와 남원주중학교도 반경 1km 거리이며, 단구근린공원, 중앙공원, 무실체육공원 등도 멀지않다.
직선 2km 거리에 원주역이 있어 KTX중앙선을 이용하면 서울 청량리역까지 40분 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오는 2027년(예정)에는 여주~원주 복선전철도 개통돼 향후 판교까지 환승 없이 이동 가능해진다.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은 단지 내·외부에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이 도입되는 한편 동별 출입구에는 ‘복합환기 시스템’이 적용된다. 환기, 보조 냉방 및 제습 기능을 갖춘 ‘올인원(All-in-one) 공조시스템’도 적용된다.
집안 내부에는 원주 첫 C2 하우스 설계가 적용돼 집을 단순히 머무는 공간이 아니라 ‘멀티 유즈’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적극적인 가변형 구조와 최적의 주거 동선으로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전 가구에 현관 팬트리를 기본으로 갖췄으며 ‘원스톱 세탁존’에서는 세탁부터 건조까지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다.
커뮤니티 시설의 경우 체육시설로는 피트니스, G·X룸, 실내 골프연습장과 스크린 골프룸이 계획됐으며, 아이들과 학부모 수요자들을 위한 단지 내 어린이집(차일드케어센터), 키즈스테이션 2개소, 실내놀이터/다함께돌봄센터가 들어선다.
재택근무가 가능한 공유 오피스, 손님맞이의 부담을 덜어줄 게스트하우스(단독형 2개 실), 웰컴라운지, 시니어라운지, 라운지카페/작은도서관, 멀티룸/주민회의실 등도 배치될 계획이다.
단지 중앙에는 프리미엄 조경 ‘드포엠(dePOEM) 파크’가 조성되는 한편 단지 내에 그린카페도 설치되며, 미세먼지 저감 식재와 미스티폴이 설치된 ‘미스티포레’가 조성된다.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의 청약 일정은 오는 2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5일 1순위 청약 접수가 예정됐다. 청약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당첨자 발표일은 8월 2일로 예정됐다.
이번 청약에는 청약통장 가입 기간(6개월 경과)과 지역별 예치금(원주·강원 기준 200만원)을 충족한, 원주·강원에 거주 중인 성인이라면 가구주·가구원 관계없이 1순위로 청약 가능하다. 1순위 청약 시 물량은 가점제 40%, 추첨제 60%로 구성되며, 가점제 낙첨자는 별도 신청 없이 추첨제로 넘어간다. 단 같은 순위 내 경쟁이 발생할 경우 원주시 거주자가 우선권을 갖는다.
수요자들의 초기 자금 마련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계약금 10%를 5%씩 2회로 나눠낼 수 있도록 했으며, 2회차 계약금 5%에 한해 이자를 지원한다. 중도금은 60%, 잔금은 30%다. 특히 중도금 대출에는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실거주 의무가 없어 계약금 10% 완납 즉시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