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5천가구 규모 인천 新주거타운 학익지구 ‘포레나 인천학익’ 8월 분양

강지용 기자

2023-07-13 09:54:00

'포레나 인천학익' 조감도 / 사진=한화 건설부문 제공
'포레나 인천학익' 조감도 / 사진=한화 건설부문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학익4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조합에서 공급하고 ㈜한화 건설부문이 시공하는 ‘포레나 인천학익’이 오는 8월 분양한다.

13일 ㈜한화 건설부문에 따르면 포레나 인천학익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학익동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5개 동, 전용면적 39~84㎡ 총 56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지역은 최근 2년간 인천 내 소형 평형대(60㎡ 이하) 공급량이 24% 미만인데다 1~2인 가구 구성 비율이 증가하는 상황이다.

포레나 인천학익은 향후 약 5,000가구의 브랜드 타운으로 거듭날 인천 학익지구 중심부에 자리하고 있다. 인근에는 학익SK뷰, 주안파크자이 등 브랜드 아파트들이 들어서고 있다.

포레나 인천학익은 문학IC와 도화IC를 통해 인천대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으로 진입할수 있으며 미추홀대로를 통해 송도국제도시, 청라국제도시로 접근할수 있다.수인분당선 인하대역과 학익역(2026년 개통 예정)이 단지 반경 2km 이내에 있다.

법원 등 공공기관이 모여 조성되는 ‘행정타운’이 근처에 있으며 초∙중∙고 학군부터 법조타운 먹거리와 각종 편의∙문화공간까지 여러 인프라가 조성되어 있다.
연학초, 인주초·중, 학익초·고, 학익여고, 인하사대부고 등 초·중·고와 인하대학교가 1.2km 내로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홈플러스, CGV인천학익, 인천문학경기장, 선학경기장, 인하대병원 등의 편의시설과 여가시설을 이용할수 있으며 인천지방법원, 인천지방검찰청 등 법조타운 또한 가깝다.

단지 인근의 미추홀공원은 총면적 약 3만8,950㎡의 대형 근린공원으로, 다목적 운동장, 게이트볼 경기장, 배드민턴장, 어린이 놀이터, 각종 휴식시설 등이 있다. 문학도시자연공원, 관교공원, 문학산, 승학산 등 녹지공간도 가깝다.

이 단지는 전 가구 남향 위주 배치와 넓은 동간 거리가 특징이며 지상주차를 최소화 한 공원형 단지로 조성된다는게 한화측의 설명이다.

메리키즈그라운드(어린이놀이터), 카페브리즈(중앙광장), 어린이집, 작은도서관, 경로당, 휘트니스, 골프연습장, 스쿨버스스테이션, 가구창고 등 다양한 커뮤니티 및 공유 시설도 마련된다.

포레나 인천학익은 전 타입 판상형 구조가 배치되며 4Bay 위주의 설계가 적용된다. 또 IoT(사물인터넷) 적용 스마트앱 등 다양한 상품 아이디어가 적용된다.

이 단지의 입주는 오는 2026년 4월(예정)이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