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미나는 KT 강남법인고객본부장 성원제 상무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KT AI/DX부문, Enterprise부문 등 관련 부서 실무자가 ‘병원 디지털 전환 트렌드 및 전망’과 ‘AI/DX 서비스 및 병원 업무 활용 사례’ 등을 주제로 발표했다.
이날 KT가 병원 고객을 위해 선보인 AI/DX 서비스는 △병원 임직원간 자유로운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엠디콜(H-Talk)’ △관제 및 실시간 장비 모니터링이 가능한 ‘Managed On’ △AI가 결합된 스마트한 컨택센터를 제공하는 ‘AICC’ △병원 공기 청정 및 살균을 동시 처리하는 ‘AI 방역로봇’ △쾌적하고 안전한 실내공기 관리를 위한 ‘Genie Air’ △고객 편의 제공 및 병원 내 감염병 예방을 위한 ‘개인용 병상TV’ △수술실 내 불법행위 예방 및 개선을 위한 ‘Medieyes(CCTV)’ 등 7개다.
KT는 세미장에서 AI 방역로봇 시연 행사를 병행했다. 플라즈마 및 자외선 파장(UVC) 살균과 공기청정 기능을 동시에 제공하는 KT AI 방역로봇은 자율주행, 무선 자동충전 등 최첨단 기술을 활용해 세미나장 곳곳을 방역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