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뉴미디어,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 게임부문 6년 연속 1위

최효경 기자

2023-04-25 11:54:46

(왼쪽부터) 한국마케팅협회 김길환 이사장과 넷마블 임현섭 뉴미디어 팀장이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 수상을 기념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 제공:넷마블
(왼쪽부터) 한국마케팅협회 김길환 이사장과 넷마블 임현섭 뉴미디어 팀장이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 수상을 기념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 제공:넷마블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3 제11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HTHI, Heart To Heart Index)'에서 게임 부문 6년 연속 1위, SNS 우수기업 페이스북 부문을 수상하며 2관왕을 달성했다고 25일 밝혔다.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업의 디지털 소통 활동 평가모델로서, 올해는 92개 산업군, 304개 기관·기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했다. 이중 넷마블은 SNS를 통한 국내외 이용자들과의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인정받아 전체 점수 812점을 받으며 게임부문 1위를 차지했다.

넷마블 공식 페이스북 채널은 넷마블 게임, ESG 활동 등 자사에 대한 다양한 소식을 영상, 카드뉴스 등 다양한 형태로 전달하며 가장 높은 팔로워 숫자인 220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확보해 지난해 A등급보다 한단계 오른 AA등급을 획득했다.

넷마블은 대표 유튜브 채널 '넷마블 TV'를 통해 게임 콘텐츠뿐만 아니라 자체 제작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이 중 게임회사의 일상을 담은 '짤툰'의 '갓겜컴퍼니'는 유튜브 인기 급상승 콘텐츠에 다수 등극한 바 있다.

이밖에 넷마블은 방문자 수 2,700만을 돌파한 블로그, 브랜드 미디어 '채널 넷마블'을 운영하고 있으며, ‘인스타그램’, ‘틱톡’ 등의 플랫폼에도 진출하며 MZ세대 이용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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