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는 지난 달 27일 첫 선을 보인 엑스포 유치 응원 캠페인 ‘2030 미래에서 온 리퀘스트’의 영상 조회 수가 약 열흘 만에 1천만 회를 넘어섰다고 5일 밝혔다. 캠페인 사이트에도 40만건의 응원 메시지가 모였다.
실험적 퍼포먼스로 미래 지향적 아티스트로 평가받는 ‘악뮤(AKMU)’의 찬혁이 등장하는 영상은 미래와 과거를 합친 ‘퓨트로 (Future + Retro)’ 콘셉트로 아날로그 감성인 ARS(자동응답시스템) 리퀘스트를 접목했다.
미래 2030년 수소 드론을 타고 가족이 기다리는 부산 엑스포 현장으로 향하던 찬혁이 뜻밖의 시간여행(Time-slip)으로 2023년에 불시착해, 미래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국민들의 응원 메시지를 모아 부산 엑스포를 유치해야 한다는 줄거리다.
리퀘스트 형식의 ARS 전화번호(070-7107-2030)를 부각해 호기심을 자극했으며 통화 연결 후 찬혁의 음성과 안내 문자를 통해 캠페인 사이트(www.2030busanexporequest.com)에 접속, 응원 메시지를 남길 수 있도록 했다.
SK㈜ 김형준 Brand담당은 “오는 11월 엑스포 개최지 선정을 앞두고, 국민적 관심을 환기하고 높은 유치 열기를 전 세계에 보여주기 위해 캠페인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한편, SK는 최태원 회장이 지난해 부산 엑스포 유치 지원 민간위원장을 맡은 이후 그룹 최고 경영진들이 나서 글로벌 무대에서 엑스포 유치 활동을 이어가는 등 엑스포 유치를 위해 그룹 역량을 결집시키는데 온힘을 쏟고 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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