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인덴트코퍼레이션과 ‘U+콕’ 동영상 리뷰 서비스 론칭

최효경 기자

2023-03-06 13:27:30

LG유플러스가 리뷰 마케팅 솔루션 기업 ‘인덴트코퍼레이션’과 제휴를 맺고 자사 데이터 커머스 플랫폼 ‘U+콕’ 내 동영상 리뷰 서비스를 론칭한다.
LG유플러스가 리뷰 마케팅 솔루션 기업 ‘인덴트코퍼레이션’과 제휴를 맺고 자사 데이터 커머스 플랫폼 ‘U+콕’ 내 동영상 리뷰 서비스를 론칭한다.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리뷰 마케팅 설루션 기업 ‘인덴트코퍼레이션’과 제휴를 통해 자사 데이터 커머스 플랫폼 ‘U+콕’ 내 동영상 리뷰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U+콕은 상품 배송이 완료되면 카카오톡 챗봇(카카오톡 채널 ‘유플러스콕 쇼핑리뷰’)로 고객에 배송완료 알림톡을 자동 전송하는데, 브이리뷰 설루션이 적용됨에 따라 고객이 실제 제품을 사용하는 영상을 카카오톡 챗봇으로 보내면 U+콕에 영상 리뷰가 자동 게시된다.

기존에는 고객이 U+콕 앱 또는 웹에 접속하여 리뷰를 작성하거나 동영상을 업로드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이제는 영상을 촬영한 후 카카오톡 챗봇에 전송만 하면 된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LG유플러스는 실제 고객의 생생한 사용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의 구매 실패율을 최소화하고 반품률도 획기적으로 줄여 U+콕에 입점한 중소기업들이 혜택을 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U+콕은 브이리뷰 도입을 기념해 이날부터 오는 4월 23일까지 동영상 리뷰를 등록하는 모든 고객에게 5% 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이벤트 종료 후 동영상 리뷰를 가장 많이 작성한 ‘동영상 리뷰 왕’ 20명과 가장 유용하고 우수한 리뷰를 작성한 ‘베스트 동영상’ 30명을 선정해 백화점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