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라방·숏폼 콘텐츠 아우르는 ‘티몬플레이’ 선보인다

최효경 기자

2023-03-06 12:33:17

제공:티몬
제공:티몬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티몬이 라이브커머스 ‘티비온’을 미디어커머스 브랜드 ‘티몬플레이(TMON PLAY)’로 리뉴얼 한다고 6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티몬플레이’는 “쇼핑을 플레이하다”는 슬로건을 중심으로 다채로운 쇼핑 팁과 생활 정보 등을 전하고 고객과 함께 소통하는 장(場)을 만들어 가는 것이 목표다.

티몬은 현재 경쟁력을 가진 상품 판매 라이브 방송은 더욱 강화하는 한편, 빠른 호흡의 스낵커블(snackable) 콘텐츠를 가미한 시청자 중심의 방송으로 주목도와 팬덤까지 강화한다는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먼저, 티몬은 유튜브형 영상과 숏폼 형태로 콘텐츠영역을 확장하며 기존 라이브방송 편집 영상은 물론, 언박싱, 생활 정보, 흥미 중심의 콘텐츠 비중을 늘려, 구매 목적의 고객뿐 아니라 일반 시청자들도 '발견형 쇼핑'의 재미를 느끼도록 돕는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라이브커머스 운영도 차별화하기 위해 VOD와 숏폼을 활용해 상시 주목도와 팬덤을 강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라이브방송의 파급력을 더하며 '개방형 라이브'와 동시 송출로 티몬플레이의 라방 수와 노출 범위 또한 대폭 확장한다는 것이 티몬측 설명이다.
티몬은 입점 셀러들이 자체 판매 방송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늘리는 한편, 보다 많은 잠재 구매자와 만나도록 전략적인 방송 편성을 제공할 계획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