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퓨처랩, '퓨처 러닝 콜렉티브' 입문 2기 마쳐…"교육자 성장 지원"

최효경 기자

2023-03-02 10:45:20

퓨처랩이 주최한 퓨처 러닝 콜렉티브 온라인 밋업에 참여한 전국의 교육자들이 세션을 듣고 있는 모습. / 제공: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 주최한 퓨처 러닝 콜렉티브 온라인 밋업에 참여한 전국의 교육자들이 세션을 듣고 있는 모습. / 제공:스마일게이트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하 ‘퓨처랩’)은 ‘퓨처 러닝 콜렉티브(Future Learning Collectiv, 이하 ‘FLC’) 입문과정 2기를 마쳤다고 2일 밝혔다.

FLC는 퓨처랩과 미국 매사추세츠공과대학교(이하 ‘MIT’) 미디어랩이 여러 전문가 그룹과 협력하며 미래세대를 위한 창의환경을 확산하기 위해 공동 조직한 글로벌 협의체다. 지난해 8월 발족한 FLC는 ‘창의학습’에 관심 있는 교육자의 성장을 지원하는 온라인 교육 FLC 입문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2월 1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된 이번 입문 과정 2기는 전국 초중고 교사 등 교육자를 비롯해 대학(원)생, 부모, 교육기관 관계자 등 180명이 참여했다.

FLC입문과정 2기 과정은 퓨처랩과 MIT 미디어랩의 창의환경에 대한 철학과 비전, 실천방안을 담은 커리큘럼과 온라인 밋업 행사 등으로 구성됐으며, 커리큘럼은 ‘퓨처랩이 창의 환경을 만드는 이유’, ‘창의적 배움은 어떻게 일어날까’, ‘창의적 학습공간을 구성하는 법’, ‘창의적인 수업을 설계하는 법’, ‘창의적인 커뮤니티를 조성하는 법’, ‘창의환경을 만드는 교육자의 역할’ 등 총 6개로 이뤄졌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