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 컨시어지’ 서비스는 AI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관련 핵심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해 KT와 경기창조혁신센터가 공동으로 운용하는 ‘2022 K-CHAMP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를 통해 KT와 딥브레인AI가 공동으로 협력해 개발했다.
‘AI 컨시어지’ 서비스는 고객의 음성을 인식하고 분석하는 KT의 AI 음성인식 플랫폼 기가지니 인사이드와 딥브레인AI가 개발한 영상합성 설루션 AI휴먼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됐다.
‘AI 컨시어지’ 서비스 메인 화면에는 실제 사람을 촬영해 AI휴먼 기술로 모델링한 AI 호텔 직원이 띄워져 있고,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음성으로 질문하면 실시간으로 답변을 해준다.
유동인구가 많고 주변 소음이 시끄러운 호텔 로비에서 사용된다는 것을 감안하여, KT의 AISE(AI Speech Enhancement) 기술도 적용됐으며 이를 통해 고객의 대기 시간을 줄이고 편의성을 높이는 등 호텔을 방문한 고객에게 최상의 편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는 것이 KT측의 설명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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