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하는 ‘CFS 2022 그랜드 파이널’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로 최대 규모로 개최, 일정과 참가 팀 규모를 확대했다.
올해 대회에는 작년보다 참가 팀이 50% 증가해 중국, EU-MENA, 브라질, 동남아시아 등 4개 권역에서 총 12팀이 출전한다. 대회 상금도 총 134만 달러(약 17억 원)로 전년 대비 약 56% 대폭 상향됐다.
‘CFS 2022 그랜드 파이널’은 확대된 대회의 규모에 맞춰 보는 재미를 더할 수 있도록 대회 시스템을 개선하기 위해 와일드카드 전을 도입해, 각 조별 예선 3위팀들도 와일드카드 전을 통해 플레이오프에 진출할 수 있으며 기존 CFS 공식 맵을 5개에서 7개로 늘리고, 맵의 밴픽 시스템을 변경해 선수들은 더욱 다양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도록 했다.
EU-MENA, 브라질, 동남아시아 등 4개 권역에서 총 12팀 중 A조에는 작년 대회의 우승팀인 중국의 올게이머스(All Gamers), 브라질의 익스텐지 게이밍(Extenzy Gaming), EU-MENA의 팀미스(TeamMyth), 베트남의 셀러비.2L(CELEBe.2L)이 편성됐다.
C조에는 작년 준우승팀인 중국의 바이샤 게이밍(Baisha Gaming)과 브라질의 블랙 드래곤스(Black Dragons), EU_MENA의 아누비스 게이밍(Anubis Gaming), 베트남의 랭킹 게이밍(RANKING GAMING) 등 전통의 강호들이 포진해 있다.
CFS 2022 그랜드 파이널에는 고프로, 벤큐코리아, 후이리 등 처음으로 글로벌 스폰서십 업체가 참여하며 액션캠 개발사 고프로와 디스플레이 브랜드 벤큐 코리아는 CFS와의 브랜디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으로, 중국 패션 브랜드 후이리는 CFS 참가 선수들에게 크로스파이어와 콜라보한 제품을 선보이며, 그 외 다양한 브랜드 상품들을 후원한다.
CFS 2022 GF의 모든 경기는 영어, 중국어를 비롯한 5개 언어와 CFS 공식 유튜브, 트위치 등 13개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될 예정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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