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DX 솔루션 발굴 공모전’ 통해 10개사 선정…"5G 특화망 생태계 주도"

최효경 기자

2022-10-06 10:50:21

KT, ‘DX 솔루션 발굴 공모전’ 통해 10개사 선정…"5G 특화망 생태계 주도"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KT(대표 구현모)가 ‘DX 솔루션 발굴 공모전’을 통해 프라이빗 5G DX(디지털전환) 설루션을 보유한 중소기업 10곳을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KT는 중소기업과 협업해 프라이빗 5G를 사용하는 기업 고객에게 설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DX 솔루션 발굴 공모전’을 지난 7월 1일부터 8월 12일까지 진행했으며 건설·제조·의료·물류·유통·교육·자유 등 7개 분야에서 참가 신청을 받았고, 서류 평가와 최종 프레젠테이션을 거쳐 지난 23일 총 10곳의 중소기업을 프라이빗 5G DX 설루션사로 선정했다.

최우수 설루션사로 선발된 기업은 제조 분야 알서포트㈜, 유통 분야 ㈜에스비시스템즈, 의료 분야 ㈜티아이스퀘어로 KT는 이들 기업의 설루션을 기업 영업 현장에 서비스를 시범 적용하고, Enterprise부문의 사업 개발 부서를 통해 설루션 상용화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우수 설루션사로 선정된 기업은 의료분야 ㈜인포마이닝, 건설분야 ㈜휴먼아이씨티, ㈜에이아이시스템즈, 제조분야 ㈜아고스비전, 교육분야 ㈜웨인힐스브라이언트A.I, 자유분야 한국후지쯔㈜, 에코피스 주식회사다.

KT는 이번에 선정된 10곳의 설루션사와의 협업 체계 구축해 5G 특화망 생태계를 주도할 계획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