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그램 360 활용한 '심청전' 애니메이션 광고영상 조회수 1,200만↑

최효경 기자

2022-10-03 11:00:00

LG전자, 그램 360 활용한 '심청전' 애니메이션 광고영상 조회수 1,200만↑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LG전자(066570)가 K-문화를 알리고 싶어하는 한 한국계 미국인 대학생의 꿈을 지원한 LG그램 360 디지털 광고영상이 1,200만 조회수를 넘었다고 3일 밝혔다

LG전자는 창작뮤지컬 ‘심청: 전래동화(Shimcheong: A Folktale)’의 넘버곡 ‘다이브(Dive)’를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로 제작해 지난달 유튜브에 공개했다.

노래는 하버드대학교에서 공연예술을 전공하는 한국계 미국인 줄리아 류(Julia Riew)가 작사, 작곡했으며 올 초 줄리아 류의 SNS를 통해 전세계에 공개됐다.

노래에 맞춰 심청이 인당수에 뛰어드는 장면으로 시작하는 3분 분량 영상은 뛰어난 영상미와 아름다운 음악으로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영상을 본 줄리아 류는 “LG 그램 360 덕분에 내 꿈이 완벽한 스토리로 완성됐다”며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 준 LG전자에게 고마움을 전하기도 했다.
이 영상은 최근 유튜브 조회수 1,200만을 넘겼다. 공개 이후 매 시간 약 2만 명 이상이 시청하고 있는 셈이다.

애니메이션 제작 과정을 보여주는 메이킹 필름은 △16형(화면 대각선 약 40.6㎝) 모델 기준 16:10 화면비의 WQXGA(2560x1600) 고해상도 IPS 디스플레이 △총 4,096단계 필압으로 섬세한 작업이 가능한 와콤펜 △태블릿, 텐트, 스탠드, 평면, 랩톱 등 총 5가지 모드로 자유롭게 활용하는 360도 터치 디스플레이 등 LG 그램 360의 특장점을 자연스럽게 보여준다.

실제 캐릭터 디자인 스케치 등 작업에는 LG 그램 360 노트북을 활용하기도 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