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생명은 지난달 삼성생명을 2위로 밀어내고 1위로 올라선바 있다.
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12일부터 5월 12일까지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874만3,8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513,076개와 비교하면 8.62%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생명보험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와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 ESG 평가데이터를 포함했다.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화생명 ( 대표 여승주 ) 브랜드는 참여지수 573,736 미디어지수 416,786 소통지수 638,002 커뮤니티지수 1,011,617 사회공헌지수 211,722 CEO지수 321,4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73,324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316,775와 비교하면 4.33%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생명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513,076개와 비교하면 8.62% 줄어들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51% 하락, 브랜드이슈 2.62% 하락, 브랜드소통 7.14% 하락, 브랜드확산 19.50% 하락, 브랜드공헌 40.65% 상승, CEO지수 12.59%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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