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스플레이 위크'는 국제정보디스플레이학회(SID)가 매년 북미지역에서 개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디스플레이 전문 전시회로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오프라인 행사로 관람객을 맞이한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안으로 두 번 접는 '플렉스G', 안팎으로 두 번 접는 '플렉스S'를 비롯해 새로운 컨셉의 슬라이더블 제품을 전시한다는 계획이다.
게이밍용 폴더블 제품도 이번 전시회에서 주목받는 제품 중 하나이다. 올해 'SID 2022'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이 제품은 양쪽에 컨트롤러가 달려 있지만 반으로 접을 수 있다. 또한 기기를 수직으로 사용할 때는 상단에는 게임 화면을, 하단에는 컨트롤러를 구현할 수 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자동차 시장을 겨냥한 디지털 콕핏(Digital Cockpit, 디지털화된 자동차 조종석) 제품도 일반에 공개한다. 실제 차량 내부를 형상화한 OLED 오토존에 전시되는 디지털 콕핏 제품은 잔상 없는 화면으로 주행 정보를 제공하며 7형, 12.3형, 15.7형 등 다른 크기의 리지드 OLED를 활용한 멀티스크린 제품이다.
QD디스플레이는 퀀텀닷을 내재화한, 백라이트가 없는 자발광 디스플레이로 삼성디스플레이는 이날 55, 65형 TV용 패널과 34형 모니터용 패널 등 3종의 제품을 선보인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이번 전시회에서 QD디스플레이와 LCD를 탑재한 게이밍용 모니터의 화질을 비교 전시하며 빠른 응답 속도로 어떤 장면에서도 끊김이나 끌림 없는 선명한 QD디스플레이의 화질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3년 만에 오프라인 행사로 열리는 만큼 산업 종사자들과 미디어, 소비자들이 어느 때보다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라며 "이번 전시회에 선보이는 삼성디스플레이의 혁신 제품을 통해 미래 디스플레이 산업의 가능성과 비전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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