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 ‘2022 라이선싱 인터내셔널 아시안 어워드’서 ‘올해의 아시안 프로퍼티' 수상

심준보 기자

2022-04-28 11:14:08

카카오프렌즈, ‘2022 라이선싱 인터내셔널 아시안 어워드’ 수상
카카오프렌즈, ‘2022 라이선싱 인터내셔널 아시안 어워드’ 수상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카카오(대표 남궁훈)는 28일 카카오프렌즈가 지난 27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2022 라이선싱 인터내셔널 아시안 어워드’에서 ‘올해의 아시안 프로퍼티(Asian Property of the Year)’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라이선싱 인터내셔널 아시안 어워드’는 세계 라이선싱 협회인 ‘라이선싱 인터내셔널’(Licensing International, 구 LIMA)이 주최하는 행사로, 아시아 지역에서 한 해 동안 가장 큰 업적을 남긴 IP(지적재산)에 수상하는 아시아 시상식이다.

올해에는 12개 부문에 300여 개가 넘는 글로벌 IP가 참여했다.

카카오프렌즈는 2019년 ‘올해의 디지털 프로퍼티’(Digital Property of the Year)상을 받은 데 이어, 올해는 테디 베어 콜렉션, B.Duck 등 최종 후보에 오른 글로벌 IP를 제치고, 아시아에서 올해를 가장 빛낸 캐릭터 IP로 선정됐다.

라이선싱 인터내셔널(LI)은 카카오프렌즈가 한국을 넘어 중화권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에서 인지도와 영향력을 키워나가고 있는 점을 높게 평가해 상을 수여하게 됐다고 밝혔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