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KT그룹 미디어데이 개최…'콘텐츠 사업 성장전략 발표'

심준보 기자

2022-04-07 10:00:00

skyTV 윤용필 대표, KT Customer부문장 강국현 사장, KT스튜디오지니 김철연 대표/사진 제공 = KT
skyTV 윤용필 대표, KT Customer부문장 강국현 사장, KT스튜디오지니 김철연 대표/사진 제공 = KT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KT(대표이사 구현모)는 7일 KT스튜디오지니, skyTV와 KT그룹 미디어데이를 개최하고, KT스튜디오지니의 콘텐츠 라인업부터 skyTV의 채널 리론칭(Relaunching)을 중심으로 한 KT그룹 콘텐츠 사업 성장전략을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는 KT Customer부문장 강국현 사장, KT스튜디오지니 김철연 대표, skyTV 윤용필 대표 등 KT그룹의 미디어∙콘텐츠 사업 관련 주요 임원들이 참석했다.

KT는 우선적으로 KT스튜디오지니만의 ‘메가 히트작’을 만들어 콘텐츠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KT스튜디오지니는 올해 5월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일 드라마와 함께 내년도 방영을 위해 기획 중인 작품까지 총 24개의 오리지널 드라마 라인업을 공개하며, 플랫폼과 채널 특성에 맞춘 드라마 제작 방향을 발표했다.

두 번째로, skyTV는 미디어지니와 KT그룹 미디어 밸류체인 가동에 발맞춰 양사의 핵심 채널을 ‘ENA(Entertainment+DNA)’ 패밀리 채널로 리론칭하며, ▲ENA(이엔에이) ▲ENA DRAMA(이엔에이 드라마) ▲ENA PLAY(이엔에이 플레이) ▲ENA STORY(이엔에이 스토리)로 구성된 4개의 채널 포트폴리오를 선보였다.

KT만의 미디어 밸류체인뿐 아니라 국내외 역량 있는 사업자들과의 제휴협력도 확대할 계획이다. KT는 지난달 CJ ENM과 콘텐츠 분야 전방위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국내 미디어 선도 사업자 간 협력을 통해 KT스튜디오지니의 콘텐츠 경쟁력을 높이고 K-콘텐츠 성장을 이끌겠다는 목표다.

외부 협력뿐 아니라 내부적으로도 KT그룹이 보유한 방대한 인프라를 활용해 경쟁사에서 따라올 수 없는 차별화 경쟁력을 발굴할 예정이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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