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빗은 바이낸스 등 해외 유수 거래소의 사례를 참고해 약 4개월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우선 거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4대 거래소 최초로 화면을 꽉 채우는 풀스크린과 전문가용 HTS를 구축했다.
코빗에 따르면 지난달 자사 거래소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스크톱 사용자 중 약 66%가 풀HD 급 해상도 이상의 모니터로 접속했다. 이에 기존 1,400픽셀(px)의 웹 거래소 해상도를 1,920px로 상향 최적화했다.
해외 거래소에서는 익숙한 풀스크린을 국내에 도입한 사례는 코빗이 처음이라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특히 한 화면에 매수, 매도창이 구분돼 있어 주문 실수를 방지했으며 미체결 내역에는 ‘모두 취소’ 기능을 추가해 거래 정확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성능 개선 업데이트도 진행됐다. 초기 로딩 속도는 1.5초에서 1초로 1.5배 빨라졌으며 전체 페이지 로딩 속도는 6초에서 3초로 2배 빨라졌다고 코빗측은 밝혔다.
오세진 코빗 대표는 “차세대 웹 거래소 업데이트를 통해 프로(pro) 수준의 HTS를 구축하게 됐다”며 “이를 계기로 향후 다양한 서비스를 개선해 신규 사용자를 꾸준히 유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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