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6일부터 3월 16일까지의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01만4,8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24만4,331개와 비교하면 27.0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대한그린파워, SGC에너지, 오르비텍, 현대에너지솔루션, KG케미칼, SDN, 제이씨케미칼, 젬백스지오, 스페코, 윌링스, 파루, 에스에너지, 코드네이처, 서남, 지엔원에너지 순이었다.
구창환 소장은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244,331개와 비교하면 27.04% 증가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31.15% 상승, 브랜드 이슈 47.80% 상승, 브랜드 소통 52.35% 상승, 브랜드 확산 19.46% 상승, 브랜드 시장 3.17%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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