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5일부터 3월 15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30만2,3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79만1,457개와 비교하면 9.0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쌍용C&E, KCC, 동화기업, 동양, 한일시멘트, 노루페인트, KCC글라스, 유진기업, 삼표시멘트, LX하우시스, 성신양회, 한일현대시멘트, 벽산, 삼화페인트, 아세아시멘트, 보광산업, 부산산업, 고려시멘트, 에스와이, 한솔홈데코, SG, 일신석재, 이건산업, 유니온, 중앙디앤엠, 초록뱀컴퍼니, 조광페인트, 동양파일, 삼일씨엔에스, KHE&T 순이었다.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쌍용C&E ( 대표 홍사승, 이현준 ) 브랜드는 참여지수 189,911 미디어지수 210,967 소통지수 273,167 커뮤니티지수 281,897 시장지수 2,225,0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80,95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687,240과 비교하면 18.37% 상승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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