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1위

김수아 기자

2022-03-14 08:48:14

삼성SDS,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1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삼성SDS가 1위를 기록했다.

이어 2위 카카오페이 3위 다날 순으로 조사됐다.​​

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4일부터 3월 14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865만4,6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550만1,098개와 비교하면 25.7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삼성SDS, 카카오페이, 다날, NHN, 현대오토에버, 카페24, 코나아이, 롯데정보통신, 한국정보인증, 포스코ICT, 오픈베이스, DB, 한국전자인증, 인포뱅크, 한국전자금융, 갤럭시아머니트리, 엠브레인, NHN한국사이버결제, 대아티아이, KG이니시스, 대신정보통신, 가비아, 핑거, 한일네트웍스, KG모빌리언스, 한네트, 나무기술, 아이티센, 큐로컴, 드림시큐리티 순이었다. ​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SDS ( 대표 황성우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4,195 미디어지수 145,968 소통지수 165,473 커뮤니티지수 107,770 시장지수 2,730,476 사회공헌지수 145,6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69,49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634,109와 비교하면 25.13%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5,501,098개와 비교하면 25.72% 줄어들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7.02% 하락, 브랜드 이슈 12.73% 하락, 브랜드 소통 24.68% 하락, 브랜드 확산 31.07% 하락, 브랜드 시장 32.78% 하락, 브랜드 공헌 26.36%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