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0일부터 2022년 3월 10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17만6,851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14만3,808개와 비교하면 8.0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3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대교, 메가스터디교육, 로보로보, 로보티즈, NE능률, 웅진씽크빅, 멀티캠퍼스, 비상교육, 청담러닝, 디지털대성, 메가엠디, 아이비김영, 씨엠에스에듀, YBM넷, 아이스크림에듀, 정상제이엘에스, UCI, 이퓨쳐, 골드앤에스 순으로 분석됐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대교 ( 대표 강호준 ) 브랜드는 참여지수 47,158 미디어지수 764,260 소통지수 1,608,381 커뮤니티지수 642,389 시장지수 1,000,744 사회공헌지수 271,3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34,27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920,624와 비교하면 48.40% 상승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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