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4일부터 3월 4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14만4,53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27만883개와 비교하면 0.6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현대제철, 포스코, 동국제강, 경남스틸, 한국선재, 아주스틸, 대한제강, KG ETS, 세아베스틸, KG동부제철, 세아제강, 한국특강, 하이스틸, 포스코엠텍, 동국S&C, 휴스틸, TCC스틸, 동양철관, 문배철강, 한국철강, 동일산업, 조선선재, 고려제강, 동국산업, 대창스틸, 동일제강, 세아특수강, 한국주강, NI스틸, 동일철강 순이었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제철(대표 안동일) 브랜드는 참여지수 172,796 미디어지수 507,560 소통지수 1,288,720 커뮤니티지수 1,536,372 시장지수 617,512 사회공헌지수 12,7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35,68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119,863과 비교하면 32.56% 상승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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