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일부터 3월 2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250만8,4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250만8,448개와 비교하면 58.4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에코프로비엠, 엘앤에프, SK아이이테크놀로지, 두산퓨얼셀, 천보, 씨아이에스, 엔켐, 피엔티, 삼화콘덴서, 엠플러스, 원익피앤이, 파워로직스, 원준, 지아이텍, KH필룩스, 대보마그네틱, 뉴인텍, 디에이테크놀로지, 성호전자, 에스피지, 파워넷, 신흥에스이씨, 삼화전기, 엔에스, 비츠로셀, 삼영전자, 성문전자, 와이엠텍 순이었다.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LG에너지솔루션 ( 대표 권영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4,799,470 미디어지수 4,894,464 소통지수 2,330,472 커뮤니티지수 2,282,025 시장지수 33,965,568 사회공헌지수 125,0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397,041로 분석됐다. LG에너지솔루션은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에 새롭게 포함됐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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