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어 2위 동양미래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분석은 2022년 1월 28일부터 2022년 2월 2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514만6,553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7,985만6,713개와 비교하면 31.67% 증가했다.
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양성하고자 전문 이론과 기술을 교수·연구하는 고등교육기관이다. 수업 연한은 통상 2년에서 3년이고 일부에서는 4년이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전문대학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서울예술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545,435 미디어지수 1,069,394 소통지수 688,047 커뮤니티지수 932,3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35,22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078,119와 비교하면 5.10%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전문대학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79,856,713개와 비교하면 31.67%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0.18% 상승, 브랜드이슈 22.10% 상승, 브랜드소통 14.60% 상승, 브랜드확산 62.20%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