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6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1월 28일부터 2022년 2월 28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600,3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7,952,497개와 비교하면 7.8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에스디바이오센서, 한국비엔씨, 수젠텍, 피에이치씨, 유앤아이, 세종메디칼, 녹십자엠에스, 인트로메딕, 디오, 인바디, 클래시스, 이오플로우, 메디아나, 셀바스AI, 비올, 루트로닉, 미코바이오메드, 덴티움, 하이로닉, 엘앤씨바이오, 바텍, 제테마, 레이, 셀루메드, 엠아이텍, 멕아이씨에스, 이루다, 시너지이노베이션, 피플바이오, 나이벡 순이었다.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스디바이오센서 ( 대표 이효근, 허태영 ) 브랜드는 참여지수 695,046 미디어지수 939,688 소통지수 954,593 커뮤니티지수 707,812 시장지수 3,036,973 사회공헌지수 216,5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50,67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6,530,437과 비교하면 0.31% 상승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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