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1월 21일부터 2022년 2월 21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2,535,3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1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0,687,352개와 비교하면 8.93%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순위는 우리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 DGB금융지주, 한국투자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 KB금융지주, BNK금융지주, JB금융지주, 농협금융지주 순이었다.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우리금융지주 ( 대표 손태승 ) 브랜드는 참여지수 1,514,373 미디어지수 1,160,145 소통지수 714,796 커뮤니티지수 798,586 사회공헌지수 273,02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60,920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460,920과 비교하면 14.51% 상승했다.
이어 "2022년 2월 금융지주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0,687,352개와 비교하면 8.9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92% 상승, 브랜드이슈 4.37% 상승, 브랜드소통 2.64% 상승, 브랜드확산 26.16% 상승, 브랜드공헌 1.1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