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공업,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김수아 기자

2022-02-21 08:59:10

금강공업,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강공업 2위 삼목에스폼 3위 덕신하우징 순으로 나타났다.​​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1일부터 2월 21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21만4,53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1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66만5,150개와 비교하면 7.9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금강공업, 삼목에스폼, 덕신하우징, 제일테크노스, 이건홀딩스, 국영지앤엠, 정산애강, 대림통상, 대림B&Co, 프럼파스트, 뉴보텍, 윈하이텍, 와토스코리아 순이었다. ​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금강공업 ( 대표 전장열, 이범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39,146 미디어지수 46,936 소통지수 120,539 커뮤니티지수 101,431 시장지수 460,1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8,178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58,388과 비교하면 1.29%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665,150개와 비교하면 7.95% 줄어들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0.46% 하락, 브랜드이슈 18.97% 하락, 브랜드소통 9.54% 하락, 브랜드확산 14.17% 하락, 브랜드시장 1.44%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