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9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지난 1월 21일부터 2월 21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26만354개를 분석,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조사했다. 지난 1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65만2,573개와 비교하면 13.2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두산중공업, 현대로템, 두산밥캣, 씨에스윈드, 현대두산인프라코어, 현대건설기계, 디와이, 현대엘리베이터, 에스에프에이, 한국테크놀로지, 광림, 휴림로봇, 유니슨, 수산중공업, 로보스타, 한신기계, TPC, 스맥, 우진, 태광, 비디아이, 나라엠앤디, 대동, 에너토크, 에이치엘비파워, 이엔플러스, 티에스아이, 레인보우로보틱스, 에이프로젠 MED, 와이지원 순이었다.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두산중공업 ( 대표 박지원, 정연인, 박상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233,585 미디어지수 490,052 소통지수 417,245 커뮤니티지수 337,133 시장지수 2,285,4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63,44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533,335와 비교하면 16.98% 하락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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