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16일부터 2월 16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52만6,0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 2,693만204개와 비교하면 27.4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현대글로비스, 한진, CJ대한통운, 동방, 삼일, KCTC, 세방, 한솔로지스틱스, 국보, 유수홀딩스, 인터지스, 한익스프레스 순이었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글로비스 ( 대표 김정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505,926 미디어지수 507,532 소통지수 464,849 커뮤니티지수 253,640 시장지수 6,040,812 사회공헌지수 169,0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41,807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8,360,625와 비교하면 5.01% 하락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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