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상승"

김수아 기자

2022-02-15 09:04:25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상승"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증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미래에셋증권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2위 삼성증권 3위 KB증권 순으로 분석됐다.​

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1월 15일부터 2월 15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4,455만7,28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4,099만8,479개와 비교해보면 8.6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가 포함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2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순위는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KB증권, 키움증권, 신한금융투자, 대신증권,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현대차증권, 유안타증권, SK증권, 하나금융투자, 신영증권, 하이투자증권, 메리츠증권, DB금융투자, 교보증권, 유진투자증권, IBK투자증권, KTB투자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케이프투자증권, 부국증권 순이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미래에셋증권 ( 대표 최현만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30,507 미디어지수 715,638 소통지수 991,172 커뮤니티지수 1,267,711 사회공헌지수 205,7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10,798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146,042와 비교하면 6.39%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2022년 2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미래에셋증권 ( 대표 최현만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증권사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해보니 지난 1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40,998,479개와 비교해보면 8.68% 증가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05% 상승, 브랜드이슈 5.30% 상승, 브랜드소통 2.72% 상승, 브랜드확산 13.01% 상승, 브랜드공헌 7.37%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