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1월 15일부터 2022년 2월 15일까지의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244,3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507,069개와 비교하면 7.7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SGC에너지, 대한그린파워, 젬백스지오, KG케미칼, 오르비텍, 현대에너지솔루션, 스페코, 제이씨케미칼, 코드네이처, 에스에너지, SDN, 윌링스, 파루, 지엔원에너지, 서남 순이었다.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SGC에너지 ( 대표 박준영, 이복영, 안찬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199,017 미디어지수 174,352 소통지수 168,235 커뮤니티지수 67,723 시장지수 895,8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05,16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273,336과 비교하면 18.21% 상승했다.
이어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507,069개와 비교하면 7.7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4.86% 상승, 브랜드 이슈 6.11% 상승, 브랜드 소통 6.70% 상승, 브랜드 확산 12.43% 상승, 브랜드 시장 2.9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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