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C에너지,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8.21% 상승"

김수아 기자

2022-02-15 09:00:57

SGC에너지,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8.21% 상승"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GC에너지 2위 대한그린파워 3위 정백스지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1월 15일부터 2022년 2월 15일까지의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244,3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507,069개와 비교하면 7.7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SGC에너지, 대한그린파워, 젬백스지오, KG케미칼, 오르비텍, 현대에너지솔루션, 스페코, 제이씨케미칼, 코드네이처, 에스에너지, SDN, 윌링스, 파루, 지엔원에너지, 서남 순이었다. ​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SGC에너지 ( 대표 박준영, 이복영, 안찬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199,017 미디어지수 174,352 소통지수 168,235 커뮤니티지수 67,723 시장지수 895,8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05,16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273,336과 비교하면 18.21% 상승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2월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SGC에너지 ( 대표 박준영, 이복영, 안찬규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SGC에너지 브랜드는 OCI계열회사로 1967년 설립됐으며, 열병합발전소를 운영하는 집단에너지사업과 자회사 지분관리를 하고 있다. 2020년 10월 삼광글라스 (주)가 군장에너지(주)와 (주)이테크건설에서 인적분할한 투자부문을 흡수합병해 사명을 SGC에너지(주)로 변경했다. 주요종속회사에 포함된 회사가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건설 및 부동산, 유리사업, 발전/에너지가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어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507,069개와 비교하면 7.7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4.86% 상승, 브랜드 이슈 6.11% 상승, 브랜드 소통 6.70% 상승, 브랜드 확산 12.43% 상승, 브랜드 시장 2.9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