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게임 상장기업 3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지난 1월 15일부터 2월 15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27만2,676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2년 1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43만7,194개와 비교하면 32.30% 급감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2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엔씨소프트, 넷마블, 크래프톤, 펄어비스, 컴투스, 위메이드, 골프존, 데브시스터즈, 네오위즈, 넥슨지티, 조이시티, 위메이드맥스, 웹젠, 미스터블루, 엠게임, 넵튠, 썸에이지, 넷게임즈, 더블유게임즈, 액션스퀘어, SNK, 드래곤플라이, 선데이토즈, 베스파, 한빛소프트, 룽투코리아, 미투온, 플레이위드, 액토즈소프트, 미투젠 순으로 분석됐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엔씨소프트 ( 대표 김택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586,583 소통지수 572,812 커뮤니티지수 592,751 사회공헌지수 55,872 시장지수 4,017,3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25,387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8,528,897과 비교하면 31.70% 하락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