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케라시스, 러시아서 인기…상반기 매출 전년 동기비 228%↑"

장순영 기자

2021-09-15 09:23:39

사진 제공 = 애경산업
사진 제공 = 애경산업
[빅데이터뉴스 장순영 기자]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헤어케어 브랜드 ‘케라시스’(KERASYS)가 러시아 소비자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고, 그 결과 올해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 기대비 228% 증가하는 성과를 얻었다고 15일 밝혔다.

코로나19가 발생하기 이전인 지난 2019년 상반기에 비해서도 120% 성장했다.

가장 인기있는 제품은 ‘케라시스 클리닉 라인’이다.

손상·보습·탄력·두피 케어로 구성된 케라시스 클리닉 라인은 염색을 자주하는 러시아 소비자들이 모발 고민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고, 손상된 모발 관리에 도움을 줘 인기를 얻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케라시스는 러시아 유통 채널인 ‘마그닛’(MAGNIT), 러시아 온라인쇼핑몰인 ‘와일드베리스’(WILDBERRIES), 러시아에서 가장 오래된 온라인 쇼핑몰인 ‘오존’(OZON)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에 입점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러시아는 1억4000만 명의 인구를 가진 큰 시장으로 러시아 소비자의 생활 및 트렌드 분석에 맞춘 브랜드 전략으로 러시아 시장 공략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며 “무엇보다 애경산업 브랜드의 강점인 제품력을 알리기 위해 소비자 체험단을 운영하는 등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