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캠페인은 SK이노베이션의 실천적 ESG 활동인 산해진미 플로깅을 전국적으로 확산해 시민들이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산해진미 플로깅은 최근 환경오염의 주범으로 꼽히는 폐플라스틱 쓰레기로부터 산(山)과 바다(海)를 지켜 참(眞) 아름다운(美) 지구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은 친환경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수거한 폐플라스틱을 활용하여 사회적기업에서 업사이클링 제품을 제작,취약계층에 기부하는 등 폐플라스틱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는데 기여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한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는 이번 캠페인을 추진하기 위해 전국 245개 지역자원봉사센터, 환경단체 등으로부터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시민 자원봉사자 15만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은 철저한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면서 참여자들이 원하는 장소에서 플로깅을 하고 난 뒤, 사단법인 이타서울에서 제공 중인 데이터플로깅에서 플로깅 활동 시간을 인증하면 ‘1365 자원봉사포털’을 통해 봉사실적을 등록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 또는 ‘안녕 캠페인’ 홈페이지(http://v-reaction.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권미영 센터장은 "자원봉사자들은 그간 국가적 재난상황과 사회문제해결에 있어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왔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기후위기 문제 해결을 위한 자원봉사활동에 동참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SK이노베이션 임수길 밸류크리에이션센터장은 “SK이노베이션의 구성원이 만든 자랑스러운 자원봉사와 상생 문화가 확산된 의미 있는 기회”라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ESG의식이 높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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