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가상자산 거래소 브랜드 30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 가상자산 거래소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분석결과는 2021년 3월 19일부터 2021년 4월 19일까지의 가상자산 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52,005,4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3월 가상자산 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97,773,917개와 비교하면 55.4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상자산 거래소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업비트 가상자산 거래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44,466,659 미디어지수 3,211,654 소통지수 3,411,482 커뮤니티지수 4,590,1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679,94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7,924,582와 비교하면 46.82% 상승했다.
3위, 코인원 가상자산 거래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16,372,512 미디어지수 546,441 소통지수 1,022,374 커뮤니티지수 1,047,3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988,700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9,462,954와 비교하면 100.66% 상승했다.
4위, 고팍스 가상자산 거래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9,265,120 미디어지수 179,958 소통지수 765,617 커뮤니티지수 1,350,2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560,98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442,036과 비교하면 112.44% 상승했다.
5위, 코빗 가상자산 거래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3,581,731 미디어지수 444,640 소통지수 238,849 커뮤니티지수 218,8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84,10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945,148과 비교하면 130.5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가상자산 거래소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3월 19일부터 2021년 4월 1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