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콜드브루 커피는 뜨거운 물과 높은 압력으로 빠르게 추출하는 에스프레소와 달리 원두를 분쇄한 후 차가운 물로 장시간 우려내는 방식으로 만든다. 에스프레소 대비 부드럽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며, 신맛과 쓴맛이 덜하고 원두 본연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소비자들의 콜드브루 선호도가 높은 만큼 매년 다양한 종류의 콜드브루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디야커피만의 질소 투입 방식을 통해 신선하고 부드러운 거품과 목 넘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콜드브루 니트로’를 비롯해 ‘콜드브루 아메리카노’, ‘콜드브루 라떼’부터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흑당 콜드브루’와 ‘연유 콜드브루’ 등 현재 총 10종의 콜드브루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지속되는 콜드브루의 인기에 이디야커피는 지난해 3월 카페인 부담을 줄여 모든 연령층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디카페인 콜드브루를 출시했다.
이처럼 부담 없는 카페인에 이디야커피의 지난 1년간 데이터 분석 결과 콜드브루 음료 구매 고객 5명 중 1명은 디카페인 음료를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 김주예 본부장은 “많은 소비자들이 포근한 날씨에 어울리는 시원하고 깔끔한 맛의 콜드브루를 찾아주고 계시다”라며, “이디야커피의 모든 콜드브루 음료를 디카페인으로도 즐길 수 있어 카페인에 예민한 고객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라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창립 20주년을 기념하여, 고객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4월 한 달간 2억 원 상당의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이디야 멤버스를 통해 이벤트 응모가 가능하고, 추첨을 통해 ▲1등(3명)에게 레이 캠핑카 로디 1대씩 총 3대와 ▲2등(20명)에게 50만 원 상당 콜맨 캠핑용품 ▲3등(500명)에게 이디야 캡슐커피&머신 세트 ▲4등(5,000명)에게 이디야 멤버스 카드 1만 원권 등 총 5,523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