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여성의 날 맞아 '포 우먼' 캠페인 전개

장순영 기자

2021-03-12 10:44:45

이미지 제공 = 올리브영
이미지 제공 = 올리브영
[빅데이터뉴스 장순영 기자] 올리브영은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포 우먼(For Women)’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여성 건강'을 키워드로, 여성용품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올바른 건강 관리 습관의 중요성을 전파한다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올리브영의 '포 우먼' 캠페인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2회째를 맞았다.

지난해부터 강조해온 'Y존 케어' 더해, 올해는 섭취를 통해 관리하는 ‘이너뷰티’와 찜질팩 등 ‘릴렉싱 케어’에 초점을 맞춘 각종 여성용품을 제안한다.

올리브영은 지난해 핵심 고객층인 2030 여성들의 니즈를 반영, 여성용품 취급 상품 수를 2018년 대비 2배가량 확대하며 건강한 여성용품 전문 채널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먼저 여성용품 체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포 우먼’ 키트를 제작해 선착순 증정한다.

올리브영의 대표 여성 위생용품 최대 9종의 체험분이 포함됐다. 유기농 혹은 순한 성분을 내세운 브랜드 생리대 6종에 더해 여성용 질 세정기를 비롯한 각종 여성용품 최대 3종을 랜덤 구성했다.

12일부터 생리대 1만5천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선착순 제공한다.

‘포 우먼’ 키트엔 개별 취향과 선호에 맞춰 생리대를 구매할 수 있도록, 체험분 상품의 성분과 특성, 가격 정보 등이 기재된다.

또 오는 18일까지 일주일 간 전국 주요 매장에서 생리대 인기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생리대 대전’을 펼친다.

△유기농본 △라엘 △좋은느낌 △르프레시 등 대표 여성용품 브랜드들이 참여했다.

이 밖에도 31일까지 ‘여성 건강’을 키워드로 한 상품 26 종을 선별해 큐레이션(추천)한다.

콜라겐 등 섭취를 통해 관리하는 여성 특화 건강식품부터 이너퍼퓸, 질 세정제, 여성 찜질팩 등 다양한 상품들을 특가에 판매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해 ‘포 우먼’ 캠페인엔 여성용품에 대한 고객 경험을 확대하기 위해 어느 때보다 차별화한 상품군들로 키트와 상품 대전을 구성했다”며 “올리브영이 매년 다양한 여성용품을 신규 도입하며 전문성을 확보해온 만큼, 대표 여성용품 구매 채널로서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