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30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분석결과는 2020년 10월 15일부터 2020년 11월 15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37,115,5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10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31,282,903개와 비교하면 18.6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1위, 빗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10,695,229 미디어지수 459,089 소통지수 385,768 커뮤니티지수 663,0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203,177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6,791,243과 비교하면 79.69% 상승했다.
3위, 코인원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4,264,301 미디어지수 162,225 소통지수 109,725 커뮤니티지수 195,7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31,971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600,420과 비교하면 31.43% 상승했다.
4위, 포블게이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2,516,829 미디어지수 66,335 소통지수 120,522 커뮤니티지수 67,8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71,559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836,352와 비교하면 27.76% 하락했다.
5위, 코인빗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2,172,026 미디어지수 23,644 소통지수 11,324 커뮤니티지수 136,1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43,100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173,374와 비교하면서 26.1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10월 15일부터 2020년 11월 1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