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0년 10월 10일부터 2020년 11월 10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0,740,7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0년 10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9,204,910개와 비교해보면 5.2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가 포함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키움증권 ( 대표 이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94,750 미디어지수 680,698 소통지수 591,792 커뮤니티지수 671,666 사회공헌지수 120,1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59,016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254,392와 비교하면 3.21% 상승했다.
3위, 삼성증권 ( 대표 장석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784,642 미디어지수 633,114 소통지수 542,619 커뮤니티지수 850,259 사회공헌지수 144,9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55,634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717,589와 비교하면 8.76% 상승했다.
4위, 신한금융투자 ( 대표 이영창 ) 브랜드는 참여지수 344,442 미디어지수 918,145 소통지수 476,586 커뮤니티지수 879,377 사회공헌지수 140,5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59,105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998,102와 비교하면 29.62% 하락했다.
5위, 미래에셋대우 ( 대표 최현만, 조웅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413,051 미디어지수 687,730 소통지수 631,917 커뮤니티지수 858,024 사회공헌지수 146,099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36,820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017,567과 비교하면 35.65% 상승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