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9월 20일부터 2020년 10월 20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0,249,128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9월에 분석한 브랜드 빅데이터 20,665,502개와 비교하면 50.4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침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이스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281,132 소통지수 552,420 커뮤니티지수 571,5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05,118로 분석됐다. 지난 2020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2,693,222와 비교하면 47.83% 하락했다.
2위, 시몬스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50,080 소통지수 315,822 커뮤니티지수 306,4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2,332로 분석됐다. 지난 2020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1,744,755와 비교하면 55.73% 하락했다.
3위, 에몬스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64,575 소통지수 210,580 커뮤니티지수 433,2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8,447로 분석됐다. 지난 2020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1,278,022와 비교하면 44.57% 하락했다.
4위, 씰리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41,017 소통지수 337,736 커뮤니티지수 299,8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8,585로 분석됐다. 지난 2020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1,157,956과 비교하면 41.40% 하락했다.
5위, 장수돌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02,590 소통지수 301,659 커뮤니티지수 232,3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6,563으로 분석됐다. 지난 2020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1,020,195와 비교하면 37.60% 하락했다.

이어 "2020년 10월 침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이스 침대는 링크분석에서 '돌파하다, 오픈하다, 할인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박보검, 체험형매장, 유튜브'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68.50% 긍정비율로 분석됐다. "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침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9월 20일부터 2020년 10월 2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