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7월 25일부터 2020년 8월 25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188,335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6,091,183개와 비교하면 11.8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섬 브랜드는 참여지수 543,102 미디어지수 78,332 소통지수 744,337 커뮤니티지수 63,679 시장지수 408,376 사회공헌지수 21,9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59,820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611,814와 비교하면 15.39% 상승했다.
2위, LF 브랜드는 참여지수 90,540 미디어지수 149,910 소통지수 780,963 커뮤니티지수 223,027 시장지수 205,502사회공헌지수 95,272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45,215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803,871과 비교하면 92.22% 상승했다.
3위, 휠라홀딩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42,473 미디어지수 14,511 소통지수 83,680 커뮤니티지수 14,181 시장지수 1,173,510사회공헌지수 10,9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39,353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483,531과 비교하면 3.76% 상승했다.
4위, 쌍방울 브랜드는 참여지수 972,941 미디어지수 47,563 소통지수 124,159 커뮤니티지수 133,024 시장지수 58,163사회공헌지수 39,462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75,312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90,360과 비교하면 132.96% 상승했다.
5위, F&F 브랜드는 참여지수 127,568 미디어지수 20,960 소통지수 90,512 커뮤니티지수 18,258 시장지수 811,440사회공헌지수 13,5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82,323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871,806과 비교하면 24.15% 상승했다.

이어 "2020년 8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7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6,091,183개와 비교하면 11.8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67% 상승, 브랜드이슈 10.22% 하락, 브랜드소통 42.25% 상승, 브랜드확산 12.62% 상승, 브랜드시장 6.20% 상승, 브랜드공헌 2.80%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7월 25일부터 2020년 8월 25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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