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당 기획전 페이지에서는 각 지역별 농특산물, 지역매장 맛집상품, 그리고 지역 중소기업 우수상품을 소개하는 기획전들을 한데 모아 소개한다.
또한 지역 소상공인들의 매출 증대를 위해 네이버 쇼핑 내 다양한 영역에서 통합 상생 기획전의 노출을 강화한다.
상생 기획전을 쇼핑판·푸드판·우리동네판에서 추가 노출하고 디스플레이 광고도 무료로 지원해 지역 소상공인들의 매출 향상은 물론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동참한다는 계획이다.
네이버쇼핑은 최근 코로나19로 위기에 직면한 강원도 감자의 판촉을 돕기 위한 기획전을 트렌드 판에서 노출해 20만여 상자가 완판시키는 데 일조했다.
네이버 포레스트 CIC 이윤숙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오프라인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온라인 판매 채널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때"라며 "앞으로도 지역 소상공인과 생산자들이 온라인 채널을 통해 판로를 확보하고 매출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상생 협력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